티스토리 뷰

아니라 학자대표단, 예술인 등 외국인대표단을 많이 만났다. 김일성은 대중집회에 나가는 것을 좋아하였다. 간부들과 협의회도 많이 하였고 협의회 참가자들의 의견도 열심히 들었다. 정적(政敵)에 대해서는 무자비하였으나 동료들과 아랫사람들에 대해서는 관대하였다. 그는 공식적인 회합 이외에 측근자들만 모아놓고 술파티같은 것을 조직하는 일이 없었다. 김일성은 아랫사람들의 의견을



것보다 밤에 놀고 일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질투심이 병적으로 강하다. 김일성은 자기에게 충실한 부하에 대해서는 질투하지 않았다. 김일성은 건방진 사람은 미워했지만 자기에게 충실히 복무하는 사람은 대중의 신망이



남산 대공분실에 끌려갈 일이 없으니 얼마나 좋은 세상인가? 단 그런 세상을 누가 만들었는지, 이런 세상을 만들기까지 어떤 지난한 역사가 있었는지만은 피차 잊지 말자.) 대한민국이 곧 공산화될 것처럼 호들갑을 떨며 신의 이름으로 공갈을 치는 목사들에게 엄중히 묻고 싶다. 지금 대한민국이 더





바꿔 보고하라는 취지가 아니었다. 보도자료를 발표하려면 ‘법무부의 이런 저런 개혁안을 적극 수용하며, 또 대통령께서 검찰에 지시하신 이런 저런 내용은 이렇게 하겠습니다.’ 라고 발표했어야 정상이다. 오늘 검찰에서 발표한 주요 개혁안 내용은





40대 소장 학자로 활동할 때부터 그가 쓴 칼럼을 자주 읽고 그에 대해 호감을 갖고 있기는 했지만, 최근 거론되고 있는 의혹들에 대해서는 제발 명확하게 규명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고, 그 결과에 따라 조 국 장관에 대한 저의 호감도도 많이 떨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집사님은 조 국



청와대로 초대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는 상생번영의 평화공동체를 이뤄나가는 출발점이라고 말했으며 "부산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한메콩 정상회의는 상생 중심 상생 번영의 평화공동체를 아시아로 확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심과 성원을 당부 했습니다. OANA 관계자들도 언론에 역할과 중요성을





이들이 16명을 살해한 흉악범죄자로, 북한이탈주민법상 보호 대상이 아니라고 설명했지만 귀순 의사를 밝혔다면 추방이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강제로 보내는 것은 대한민국 국민을 적지로 보내는 것”이라며 “일종의 납치이며 (정부는) 납치 공범”이라고





말에 의하면 여성들을 채용하는 것보다는 차라리 노동력이 부족하여도 남자들끼리만 일하는 편이 낫다는 것이었다. 어느 지배인은 "여성을 채용하는 것은 국가의 손해가 됩니다. 그 이유로 첫째는 여성들에게 선전산후에 유급휴가를 주어야 하며(처음에는 90일이었으나 그 후 150일로 늘어났다.), 둘째는 어린아이가



2명을 태운 선박은 17톤규모로, 총 19명이 승선해 있었다. 오징어 조업 과정에서 선장의 잇따른 가혹행위에 불만을 품은 이들은 동료 선원 C씨를 끌어들여 10월 말쯤 선장을 살해했다. 또 범행을 은폐하기 위해 동료 선원 15명도 살해한 것으로 파악됐다. 시신은 모두





인권에 대한 생각이 없어서, 새파랗게 어린 김정은하고 마주 앉아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겠습니까? 저는, 속히 평화통일이 되고 그래서 분단의 아픔이 더는 없는 나라를 내 자식들에게 물려주고 싶어서 불편함을 무릅쓰고 북한 주민을 구제하는 사역을 그동안 열심히 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생각입니다. 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