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자] '국민 MC' 강호동이 다큐멘터리라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한다. 11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강호동은 올리브 신규 프로그램 '호동과 바다'에 출연을 확정했다. '호동과 바다'는 케이블채널 올리브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푸드 다큐멘터리로, '강심장', '섬총사', '토크몬', '모두의 주방' 등 강호동과 연이어 호흡을 맞춰온 박상혁 PD가 연출을 맡았다. 무공해 예능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섬총사'



자극 모험 판타지 예능이다. 제작진은 강호동이 제일 좋아하는 음식인 라면을 소재로 유랑 먹방 버라이어티를 기획했다. '라끼남'은 강호동이 전국을 돌아다니며 가장 맛있는 라면을 누구보다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주는 먹방이 관전 포인트이다. 제작진은 "진행자가 아닌 야생으로 돌아간 강호동의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예고편을 통해 라면을 끓여 먹기 위해 천왕봉까지 가야했던





MBC '놀면 뭐하니?' © 뉴스1 말 한 마디로 시작한, 또 하나의 무한 확장성 예능이 있다. 바로 김태호 PD가 연출하고 유재석이 고정출연하는 '놀면 뭐하니?'다. 프로그램의 기획 의도도 이 한 마디의 중요성을 부각시킨다.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니?"라고 말하는 유재석에게 카메라를 맡기면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가 이 프로그램의 출발이라는 것 말이다. 한 프로그램 안에서 끊임없이 다른 설정과 포맷을



강호동의 모습이 공개돼 궁금증을 유발했다. 풀버전이 유튜브 채널 '십오야'를 통해 공개되는 만큼 TV와 모바일을 오가며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기대된다. 고정 출연자가 유재석 뿐인 MBC '놀면 뭐하니?'는 유재석 라면집을 예고했다. 지난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에 따르면 7일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은 유산슬 요리실패 후 "내가 라면은 잘 끓인다"고 말했다. 그의 말 한마디는 또다시 제작진을 움직였고





있는 라끼남..jpg 라면에 대한 PTSD....?? 나영석이 아간세나 라끼남 만드느것도 결국 새로운 시도 아님? 라끼남 보고 있는데 이건 패스해야겠어요.. 유재석 라면하고 강호동 라끼남하고 콜라보하자 ㅋㅋㅋ 라끼남 예고 ㅅㅂㅋㅋㅋㅋㅋ 호도이 라면말고 삼겹살 먹고싶어하는 거 같은데요 나 강씨 콜렉터였나 라끼남! 하는거 혹시 송민호야? 라끼남 라이브 [Youtube Live] ㅋㅋㅋㅋㅋㅋㅋ라끼남인데 라면 1도 안나오고 끝남ㅋㅋㅋ 아간세 후속 라끼남(라면 끼리는 남자) 와 라끼남ㅋㅋ 중독성 강한 라끼남 - 머꼬쏭 유재석이 먼저하네





스몰화시킨건 나피디가 먼저긴 하죠. 근데, 김태호피디가 1명을 쓰는거 보고 자극받아서 한 예능이 아닌가 싶네요.ㅋㅋ 떡 귤 삼굡살 킁카킁카 라면끼리먹는남자ㅋㅋㅋㅋㅋ 방방대지들 눈돌아갈것같음 일단나부터 밤마다 라면먹을것같음 육봉...이력이있으신분 라면 잘끓이는것같애...찬밥에 김치도있어 핡 내최애라면도 안성탕면인뎁 나만 먹겠네ㄷ 귀엽고 재밌는데 라면끼릴라믄 3주걸리나? 떡먹는데 1분 귤먹는데 1분 등산장비 착용 1분 시민인터뷰 1분 저혼자 킥킥 거리며 보나봐요-.^^;; 중간에 송민호 웃음 터진게 너무 웃겨서





유재석은 의지와 상관없이 라면가게에 입성하게 됐다. '라끼남'이 강호동의 적극적인 라면 먹방이 주라면 '놀면 뭐하니?'는 김태호PD의 조종을 받아 움직이는 유재석의 라면 쿡방이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간 '유플래쉬', '뽕포유'를 통해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드럼을 치고 트로트 가수가 돼 웃음을 선사했던 유재석이 이번엔



방송이라는 파격 편성으로 큰 화제를 낳기도 했다. '아간세'의 나머지 풀버전을 공개하는 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도 덩달아 인기를 얻었고, '채널 십오야'는 '아간세'가 종영할 무렵에 약 10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었다. '신서유기'의 확장이 TV와 디지털의 간극을 좁히는 역할까지 한 셈이다. tvN '신서유기 외전 삼시세끼-아이슬란드 간 세끼' © 뉴스1 이런 '아간세'의 도전은 '라끼남'의 도전으로 이어졌다. 본격적인 '신서유기'의 외전은 아니지만 강호동이 주인공으로 나서고 '아간세'에 이어 6분 방송이라는





어떤 큰 기획에서 출발한 것이 아니라 다 프로그램 안의 말 한 마디에서 출발하게 된 거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5분, 6분 편성의 쇼트폼 콘텐츠를 이어가고 있는 것 역시 "말장난에서 출발했던 쇼트폼 콘텐츠에 의외로 호평을 해주셨고, 그렇게 또 '라끼남'으로 쇼트폼 콘텐츠가 이어지게 된 것 같다"라고 얘기했다. 결과적으로 '신서유기' 시리즈의 확장은 말 한 마디가 시작이었다. '채널 십오야'가 쇼트폼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되고 다양한 외전들이 쏟아지고, tvN이 5분 편성이라는 파격적인 도전을 할 수 있었던 것 역시 '말 한 마디'가 원인이 됐다.



1박2일부터 신서유기. 최근 유튜브에 등장한 라끼남까지 그냥 방송때문에 라면먹는게 아니라 진짜 라면 중독자 수준으로 라면에 환장하는듯 방송때문에 라면 질리도록 먹을텐데도 전혀 변함없는거 보면 %EC%9C%A1%EB%B4%89&groupCd=&pt=0 CLIEN 이건 오히려 강호동이 기분나빠하고 피해자인거 아닌가요 남자여자를 바꿔보면 뚜렷하게 보이죠. 여자 연예인한테 여자 성기를 지칭하는 은어를 가져다 썼다고 생각해보세요 방송 난리나고 여성상품화에 여혐이라고 사과하고 접었어야 될걸요 방송가에 메갈 물든 작가들이 상당히 많다는데 저런걸 모르고 내보냈다? 말도 안되죠 6분방송 너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