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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업, 제조업, 운수·창고 등 전 업종에서 줄어든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만족할 수준이 아닙니다. 국민 안전은 우리 정부의 핵심 국정 목표입니다. 국민은 재난에서 안전할 권리, 위험에서 보호받을 권리가 있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대한 국가의 책임은 무한합니다. 우리 정부가 대규모 재난에 대한 재난 대응 시스템을 강화하면서 3대 분야 사망 사고 감축을 위해 특별히 노력하는 이유입니다.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더욱 높여주기 바랍니다. 지난 주말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습니다. 이른바 블랙아이스 사고입니다. 겨울철 교통안전 대책을



15대를 끌고 나타나 입구를 막아섰다. 이들은 "민주노총 조합원을 고용한 만큼 한국노총도 고용해달라"고 요구하며 공사장에 아무도 들어가지 못하게 막았다. 현장에는 민주노총 건설노조 조합원 35명과 비노조원 60여명이 고용돼 지난 5월 중순부터 일하고 있다. 하지만 이날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근무하기로 돼 있던 작업자들은 입구가 막힌 모습을 보고 집으로 돌아갔다. 화물차 등 장비도 집회가 끝나기를 마냥 기다릴 수





뛰었다. 도쿄의 인사동 격인 아사쿠사 잇초메(一丁目) 지가는 전년 대비 34.5% 올랐다. 도심 재개발 사업이 진행 중인 도라노몬(虎ノ門) 일대 지가 상승률도 18.1%였다. 한때 '부동산 버블 붕괴'의 대명사처럼 통했던 긴자(銀座)의 땅값도 고공행진 중이다. 일본에서 땅값이 가장 비싼 긴자 메이지야긴자빌딩은 1㎡당 가격이 전년보다 3.1% 오른 4320만엔(4억 6670만원)을 기록했다. 긴자 일대의 대규모 재개발 사업이 사실상 완료되면서 버블 시절 최고가 기록(1991년 3800만엔)을 3년 연속 넘었다. 도쿄 땅값은 아베노믹스가



품은 긴자 식스 - 서울 명동에 해당하는 일본 도쿄 긴자(銀座)의 대형 복합 쇼핑몰 ‘긴자 식스’ 빌딩 1층 중앙부에 뚫린 도로로 차량이 들어가고 있다. /고운호 기자 이 도로는 긴자 식스라는 초대형 쇼핑몰을 만들기 위해 마쓰자카야 백화점 등 기업 4곳과 도쿄도가 머리를 맞대 탄생했다. 죽어가던 긴자 상권을 살리기 위해 인근 4필지를 통합하고 부지 중간에 있던 도로는 건물 1층에 두기로 한 것이다. 덕분에 한 층 면적이 6100㎡(약 1845평)에 달하는 지하 6층, 지상 13층짜리



겁니다. [김양록 / 전문건설업체대표] "우리가 월례비를 이번 기회를 계기로 주지 말자고 결의를 했습니다. 호남지역부터. 수도권 협의회 건설업체가 다 모인 자리에서 (부당금품 지급을 하지 않기로) 뜻을 맞춰간다면 상당히 영향력이 있을 것 같고…" 한편 건설노조도 올해 임단협 과정에 불만을 제기하며 건설현장에서 준법 촉구 활동을 하기로 이미 통보한 상황. 이 때문에 노조와 건설업체 간 `강대강 대결구도`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입니다. 타워크레인 문제를 둘러싸고 잡음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건설업체들의





없었다" '도쿄 미드타운' 개발 총괄, 안 마사토시 MA 파트너스 회장 "관(官)의 규제 완화와 일관된 정책, 민(民)의 지역 활성화 참여가 현재 도쿄의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어냈습니다." 일본 MA 파트너스의 안 마사토시(安昌寿· 사진 ) 회장은 2000년대 초반부터 이뤄져 온 도쿄 도심 재개발의 성공 요인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안 회장은 지난 2002~2007년 도쿄에서 진행된 대형 복합상업시설 '도쿄 미드타운'의 도시 계획을 짜고 이를 총괄해 진행한 인물이다. 안 회장은 "도심 재개발이 정치적 계산에 따라 흔들리지



다 때려잡아야한다는 둥 사회좌파척결 문재인정권 처단해야한다는 영상들였습니다. 정작 본인은 사회주의채색가 강한 호주에서 살고 있어요. 본인 주장대로 하면 미국으로 이민가야되는데 사회주의정책이 많은 호주에서 살고 있으면 못 견딜텐데 말이죠.한국보다 100배정도 더 심한데.. 고용 요구 '공사방해' 집회 등 곳곳 마찰…"외국인노동자가 일자리 잠식" 공사방해 등 불합리한 관행 근절협약 이후에도 문제 해결 안 돼 공사장 입구 막은 노조원들 (서울=연합뉴스) 지난 19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의 한 오피스텔 신축 공사현장에서 한국노총 건설산업노조 조합원 150여명이 방송차와 함께 입구를 막아서고 집회를





'긴자 식스'에 도착하자 1층 중앙부에 뚫려 있는 폭 4m짜리 일방통행 도로가 눈에 들어왔다. 도로에 진입한 차들은 건물을 가로질러 빠져나가거나 도로 중간에 있는 지하 주차장 출입구로 내려갔다. 직사각형 건물 1층 중앙에 터널이 뚫려 있는 모양이었다. 지나가는 차량 위 쇼핑몰 2층에서는 방문객들이 쇼핑 중이었다. 도로





전부양아치. 지부장 자리가 몇백 몇천씩 그냥 달라는데로 안주면 고소,고발이나하고 동네시끄럽게 집회나하고.... 타워기사는 월천기사(월천만원씩 받아감) 노조간부는 월천간부 ..... 한동안 잠잠했던 건설업계에서의 노사갈등이 다시금 격화되는 분위깁니다. 노조의 요구에 소극적 대응으로 일관했던 건설업체들이 최근에는 단체행동까지 불사하겠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강대강 대결구도가 될 것이란 관측도 나옵니다. 전문건설업체 대표 100여 명이



결코 비용의 낭비가 아니라 경쟁력과 생산성을 높이는 투자로 인식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안전관리 책임이 민간에 있거나 사회적 논의나 입법이 지체되는 사정이 있다고 하더라도 안전에 대한 궁극의 책임은 정부가 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 국가 재난에서부터 생활 속의 안전까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정부가 더욱 자세를 가다듬고 다부지게 대응해야 합니다. 특히 오늘 논의되는 교통안전 법안이나 산업안전보건법, 발전산업안전강화 방안 모두 희생자와 유가족의 눈물에 빚지고 있다는 것을 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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